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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신명기 6:4-9
동영상 : http://eimmanuel.co.kr/file/20190630.mp4
음성 : http://eimmanuel.co.kr/file/20190630.mp3
문서 :

       복음으로 학교가 변화되는 행복

                            (신명기 6:4-9)



1.복음으로 변화시켜야 할 학교현장은 어떠한가?

 1)교권이 무너져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지도할 수 없습니다. 

  (1)공부시간에 공부를 하지 않고 잠을 자거나 장난을 쳐도 그냥 놔 둘 수밖에 없습니다. 

  (2)왜냐하면 선생님이 학생을 체벌하면 선생님이 징계를 받기 때문입니다. 

  (3)남학생들이 젊은 여선생님들에게 성희롱을 해도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2)학교에서 인성교육이 사라지고 시험성적을 올리는데만 힘씀니다. 

  (1)요즘 청소년들은 선생님과 어른들에게 공경심이 없습니다. 

  (2)윤리나 도덕성을 보지 않고 성적표만 가지고 평가하기 때문입니다. 

  (3)세상을 살면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친구는 없고 경쟁자만 가득합니다. 

 3)영적 세계를 모르니 눈에 보이는 현실문제만 해결하려고 몸부림칩니다. 

  (1)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 자기가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착각을 합니다.  

  (2)공부를 잘하면 좋은 직장에 다니며 돈을 많이 벌고 행복할 것이라는 착각합니다. 

  (3)학교가 사람다운 사람을 키우는 인재양성소가 아니고 직업훈련소가 된 것입니다. 


2.복음으로 학교가 변화되는 행복을 누리려면?

 1)교회에서 지역의 학교 현장을 분석하고 학교 근처에 미션홈을 세워야 합니다. 

  (1)미션홈은 자신의 정체성과 달란트와 현장을 찾을 수 있도록 해 주는 곳입니다.

  (2)미션홈은 오직, 유일성, 재창조를 찾아 10% 속에 먼저 들어가게 해 주는 곳입니다.

  (3)미션홈은 세상 흐름을 바꾸고 미래의 흐름를 바꾸기 위해 준비를 하는 곳입니다. 

 2)학교 현장에서 선생님들에게 복음을 전해줄 수 있는 선생님이 있어야 합니다. 

  (1)복음은 나를 지으신 하나님을 만나고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유일한 길입니다. 

  (2)복음은 나를 이 시대의 교사로 부르신 하나님의 소명을 깨달을 수 있는 길입니다.

  (3)복음은 나를 학교 현장에 보내신 하나님의 계획과 자신의 사명이 발견되는 길입니다. 

 3)학교 현장에서 친구들에게 복음으로 답을 줄 수 있는 렘넌트가 있어야 합니다. 

  (1)환상이 보이고 환청이 들리며 밤마다 시달리는 친구들에게 그리스도로 답을 줍니다.

  (2)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모르고 공부 때문에 갈등하는 친구들에게 답을 줍니다. 

  (3)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르는 친구들에게 자신의 정체성을 찾도록 도와줍니다. 


3.복음으로 학교가 변화되는 행복을 누리게 되면?

 1)교사들이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보람을 느끼며 행복하게 됩니다. 

 2)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를 하니 학교생활이 행복합니다. 

 3)우리 렘넌트들이 영적서밋, 기능서밋, 문화서밋의 주역이 될 것입니다. 



 제목: 복음으로 학교가 변화되는 행복 (신명기 6:4-9)

 날짜: 2019.06.30 [주일1부]        설교: 김강원 목사


신명기6:4-9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이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로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할렐루야. 참 행복해보이십니다. 우리의 행복을 나누며 삽시다. 오늘도 풍성한 은혜 받읍시다.

하나님께서 금년에 우리교회에 전도자의 삶으로 세상의 소금과 빛이 되는 교회라는 언약을 주셨습니다. 저는 우리 교회가 세상의 빛, 소금, 그리스도의 자존심, 강북과 의정부 살릴 교회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말씀따라가니 이 확신이 생겼습니다. 6월에는 복음으로 현장을 점령하는 행복이란 말씀을 주셨습니다. 지난 주에는 복음으로 지역을 장악하는 행복이란 말씀을 주셨습니다. 오늘은 복음으로 학교가 변화되는 축복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을 선포하시고 이 말씀을 약속으로 붙잡은 사람을 통해 성취하시는 하나님입니다. 저는 6월에 선포된 말씀이 성취될 것이라 믿습니다. 성도님들의 삶 속에서 전도운동이 일어 새 신자들이 들어오고 지역과 현장이 복음화 될 것을 믿습니다. 사역자와 학생들을 통해 학교에 복음이 들어가 학교가 살아날 것을 믿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것은 하나입니다. 말씀을 따라가는 정시기도의 삶을 살며 말씀 안에서 언약 미션 비젼을 잡아야합니다. 실천 전에 하나님의 말씀을 계속해서 들으면 실천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1.복음으로 변화시켜야 할 학교현장은 어떠한가?

1)교권이 무너져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지도할 수 없습니다. 교권은 교사로서 학생을 지도할 수 있는 권리와 권위를 말합니다. 

(1)공부시간에 공부를 하지 않고 잠을 자거나 장난을 쳐도 그냥 놔 둘 수밖에 없습니다. 

(2)왜냐하면 선생님이 학생을 체벌하면 선생님이 징계를 받기 때문입니다. 

(3)남학생들이 젊은 여선생님들에게 성희롱을 해도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눈 앞의 학생들이 잘못된 길, 악한 길을 가는데도 이것을 바로잡도록 할 권리와 권한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과거의 올바른 전통과 가치관이 무너져서 그렇습니다. 

2)학교에서 인성교육이 사라지고 시험성적을 올리는데만 힘씀니다. 원래 학교라는 곳은 인문학을 최고로 여기며 인성교육에 힘쓰는 곳이었습니다. 사람이 사람될 수 있도록 가르치는 곳이었습니다. 과학기술 발달에 따라 학교가 직업훈련소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기술을 가르치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인성교육이 학교에서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 정치, 경제, 교육, 문화, 가정이 모두 무너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청소년들도 무너지고 있습니다.  

(1)요즘 청소년들은 선생님과 어른들에게 공경심이 없습니다. 

(2)윤리나 도덕성을 보지 않고 성적표만 가지고 평가하기 때문입니다. 

(3)세상을 살면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친구는 없고 경쟁자만 가득합니다. 

3)영적 세계를 모르니 눈에 보이는 현실문제만 해결하려고 몸부림칩니다. 

(1)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 자기가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착각을 합니다.  

(2)공부를 잘하면 좋은 직장에 다니며 돈을 많이 벌고 행복할 것이라는 착각합니다. 

(3)학교가 사람다운 사람을 키우는 인재양성소가 아니고 직업훈련소가 된 것입니다. 어른들이 지금 대학교의 수준은 예전의 고등학교 수준이라고 말합니다. 강단에서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예수를 믿고 복음가지고 있는 우리 부모님들이 세상의 틀린 가치를 본받거나 따라가지 말고 정말 하나님의 말씀으로 우리 후대들을 디르고 양육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성경에 자녀들의 주의 교양으로, 주의 진리의 말씀을 양육하라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녀를 양육하라 했습니다. 복음가진 우리만이라도 옳은 생각과 옳음 가치관으로 아이들을 하나님이 원하는 사람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유대인은 세계인구의 0.1%밖에 되지 않지만 미국의 전문직 30%를 차지하며, 노벨상 수상의 1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탁월한 두뇌를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선진국의 사람들을 보면 진짜 공부는 대학에서 시작을 했습니다. 하지만 한국을 보면, 부모들은 유치원생 때부터 서울대, 고대, 연대를 위해 공부를 시킵니다. 아이들이 학원에 다니며 밤늦게까지 공부에 시달립니다. 진짜 공부를 해야 하는 대학에서는 진이 빠져 공부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선진국의 학생들은 대학 때부터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합니다. 성공자의 부모들은 하나님을 경외하고 바라볼 수 있도록 기초를 가르칩니다. 인성을 가르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힘을 축적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복음가진 우리 교회분들, 중직자들, 성도님들 다른 이들에게 자녀를 맡기지 마시고 위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교권이 무너지고 인성 교육이 무너지고 공부 만능주의 생각을 바꿔야합니다. 하나님을 향한 예배와 영성을 키우고 아이들의 마음에 말씀이 들어가도록 해야 합니다. 자신의 공부와 독서를 할 수 있는 아이로 만들어야합니다. 자신의 뜻을 따라가고 규모있는 아이로 만들어야합니다.  


2.복음으로 학교가 변화되는 행복을 누리려면?

1)교회에서 지역의 학교 현장을 분석하고 학교 근처에 미션홈을 세워야 합니다. 미션홈은 너무나 중요한 곳입니다. 후대들을 이곳으로 불러 함께 지내며 아이들의 삶을 보고 삶을 치유하는 곳입니다. 

(1)미션홈은 자신의 정체성과 달란트와 현장을 찾을 수 있도록 해 주는 곳입니다. 

(2)미션홈은 오직, 유일성, 재창조를 찾아 10% 속에 먼저 들어가게 해 주는 곳입니다. 자신의 달란트를 찾으면 영적인 축복 속에서 오직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입니다. 

(3)미션홈은 세상 흐름을 바꾸고 미래의 흐름를 바꾸기 위해 준비를 하는 곳입니다. 영적서밋, 기능서밋, 문화서밋 되도록 하는 곳입니다. 

2)학교 현장에서 선생님들에게 복음을 전해줄 수 있는 선생님이 있어야 합니다. 복음으로 학교 현장이 변화되려면 복음 가진 선생님이 너무나 중요합니다. 학교 현장에는 자신이 누구인지 자신의 신분과 권세를 알고 누리는 교사들이 많지 않습니다.  

(1)복음은 나를 지으신 하나님을 만나고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유일한 길입니다. 

(2)복음은 나를 이 시대의 교사로 부르신 하나님의 소명을 깨달을 수 있는 길입니다.

(3)복음은 나를 학교 현장에 보내신 하나님의 계획과 자신의 사명이 발견되는 길입니다. 진짜 복음을 알고 누리면 내가 누구인지 나의 정체성이 발견되고 시대를 살리기 위해 나를 현장에 부르셨다는 소명을 발견하게 되고 앞으로 시대 앞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 지 사명을 주십니다. 이것에 대해 진짜 답을 내고 다른 선생님들에게 전달해야합니다. 기도하고 말씀 속에서 이런 삶을 살겠다는 뜻을 정하면 하나님이 반드시 인도해주실 것입니다.   

3)학교 현장에서 친구들에게 복음으로 답을 줄 수 있는 렘넌트가 있어야 합니다. 학교현장이 혼돈, 공허로 힘든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이 없어서입니다. 

(1)환상이 보이고 환청이 들리며 밤마다 시달리는 친구들에게 그리스도로 답을 줍니다. 이 친구들에게 답을 주어야 합니다. 제가 복음을 받기 전에는 되는 일이 없고 평안이 없었습니다. 평안을 달라고 기도하며 갈등하며 고민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어느날 제게 찾아오셔서 예수그리스도 복음을 알게 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모든 문제를 영원히 끝냈다는 것이 믿어졌습니다. 노력과 제 힘으로 이 문제를 해결한 것이 아니라 예수그리스도께서 이천년 전에 십자가에서 문제를 해결해주셨다는 것이 믿어졌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영원히 그리스도가 제 문제와 상관없이 과거현재미래 모든 문제를 해결하셨음을 믿을 것입니다. 그리고 늘 그리스도께서 갈보리산 십자가에서 모든 문제를 해결하셨고 제게 약속하신 것, 다 이루었다는 그 약속을 저는 믿습니다. 주님께서 그리스도를 믿으면 모든 문제를 끝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이 약속이 성경에도 기록되어있지만 제게도 약속하신 것이라 믿습니다. 제 앞의 문제가 있어도 괜찮고 문제가 해결되든 아니든 상관없이 행복합니다. 이제 제게 남은 것은 전도,선교,렘넌트 살리는 일에 올인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요즘 나라와 정치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합니다. 우리는 나라, 경제 걱정말고 복음누리고 기도하며 영혼 살리는 힘에 집중해야합니다. 제자들이 주의 나라가 임하는 때가 언제냐라 질문했을 때 예수님은 때는 신경쓰지말고 복음안에서 복음을 전하라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복음 전하는 우리를 인도하실 것입니다. 복음 언약잡고 성령충만 받으며 전도자의 삶에 집중해야합니다. 미래 자녀, 산업 다 내려놓고 하나님께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이것만이 후대살리고 현장살리는 답입니다. 

(2)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모르고 공부 때문에 갈등하는 친구들에게 답을 줍니다. 

(3)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르는 친구들에게 자신의 정체성을 찾도록 도와줍니다. 


3.복음으로 학교가 변화되는 행복을 누리게 되면?

1)교사들이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보람을 느끼며 행복하게 됩니다. 제가 전도자의 삶으로 복음이 오직되니 교회의 모든 사람들이 영적, 육신 삶의 문제로 고통당하는 것이 보였고 이들에게 치유가 필요하다는 것이 깨달아졌습니다. 교회는 치유하는 곳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마치 병원에서 환자를 치유하듯이 교회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그래서 저는 목회자 이지만 영적문제를 치유하는 의사이고 교역자는 인턴이고 중직자들은 이 환자를 돌보고 살리는 간호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이런 생각을 하니 갈등이 사라지고 보람과 힘이 생겼습니다. 선생님들이 학교, 학원 현장에서 이상한 아이들, 교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갈들하고 고민하지 말고 치유하라고 하나님이 그 현장에 보내심을 믿고 복음 전하고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렘넌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신보다 부족한 사람들을 도와주고 품어주시길 바랍니다. 가정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족의 모습을 보고 무너지거나 흔들리지 말고 치유하고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2)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를 하니 학교생활이 행복합니다. 우리 렘넌트들이 이렇게 되어지길 바랍니다. 아이들이 학교다니는 것이 즐겁고 행복하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들어가면 됩니다. 

3)우리 렘넌트들이 영적서밋, 기능서밋, 문화서밋의 주역이 될 것입니다. 본문의 말씀을 보자면, 유대인들은 이 말씀을 가장 사랑합니다. 들으라는 말씀이 바로 ‘쉐마’입니다. 그래서 유대인들은 이 말씀을 적어다니며 평생 암송합니다. 오는 본문 말씀에서 부모들에게 말합니다. 후대들에게 전도자의 삶을 가르치고 하나님의 말씀이 각인, 뿌리,체질되도록 가정에서, 여행에서, 그 어떤 곳에서든 하나님의 말씀을 강론하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우리교회에게 명령하신말씀입니다. 하지만 후대들에게 전하기 전에 우리가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생각, 마음속에 먼저 각인 뿌리 체질되어져야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뿌리내려지면 힘이 생기고 놀라운 일이 생깁니다. 치유의 역사와 마음의 변화가 일어나고 세상을 정복할 힘을 얻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 24시간 중 하나님께 시간의 십일조를 드리는 것이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시간의 십일조를 드리며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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